디지털생태계

 

오늘 소개 할 책 '킵고잉 (KEEP GOING) 나는 월 천만 원을 벌기로 결심했다'

코로나 바이러스가 시작된 후 고용불안감, 재테크의 변화 등 안정 자산보다는 투자의 성향으로 많은 사람들이 변화 또는 도전을 하고 있다.

 


 

이렇게 새로운 디지털 생태계에서는 누구나 내가 다니는 직장에서 나오는 근로소득 이외의 새로운 수익구조를 창출하고 수익을 만들어야 한다.

 


 

지금이 바로 이런 디지털 생태계에 적응 할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길게는 2~3년 이내에 새로운 생태계에 적응하기 위한 꾸준한 시도를 해야 합니다.

 

꾸준히 노력하여 새로운 수익을 다들 꼭 만들 수 있길 바랍니다ㅎㅎ

 


제가 가장 좋아하는 유튜브 채널은 "신사임당"입니다.


신사임당 소개

대학 졸업 후 SBS미디어넷 사업팀, 한국경제TV 증권팀에서 PD로 일했다. 지하 단칸방에서 살다 ‘돈을 모으겠다’고 결심한 후 열심히 절약하고 주식투자를 해서 종잣돈을 마련했다.

직장 생활을 하며 부동산 임대업, 온라인 쇼핑몰 부업 등으로 돈을 벌었고, 이후 회사를 그만두고 오프라인 매장 운영, 유튜브 방송을 시작하면서 사업가로 성장하고 있다.

자신의 재테크 경험과 돈 버는 노하우를 영상으로 촬영해 유튜브 채널 ‘신사임당’에 꾸준히 올렸다. 재테크를 하고 싶어 하는 2040 세대에게 폭발적인 반응을 얻어 6개월 만에 구독자 10만 명을 돌파, 유명 유튜버가 되었다.

유튜브 채널 신사임당
인스타그램 sinsaimdang.official


궁금하신 분들이나 아직 구독 안하신분은 꼭 보시길 바래요ㅎㅎ

예전에 올리신 영상부터 하나하나 보시면 될 것 같아요^^

 

출처:http://www.yes24.com/Product/Goods/91199753

 

 

신사임당님이 지금까지 성장해온 방법과 누구나 할 수 있다라는 자신감을 불러일으키는 책이랍니다.


정말 단순하게 돈버는 방법에 대한 내용들을 어렵지 않게 책에 녹여주셨어요ㅎㅎ

 

킵고잉 책을 읽게 되면 누구나 월 1,000만원을 벌 수 있을 것 같은 자신감이 생긴답니다.


@MD 한마디 출처:http://www.yes24.com/Product/Goods/91199753

 

그렇다 MD 한마디 처럼 정말로 지금이 돈 벌기 좋은 시대이다. 

나도 그렇게 느끼고 있다.

 

어렵지 않게 디지털 생태계에서 돈을 벌 수 있는 구조를 만들 수 있다.

물론 유튜브 강의나 클래스101 MKYU 온라인싹모아 등등.... 여러 강좌를 수강해도 되겠지만,

결국은 실행력과 성실함이 가장 중요한 시대이다.

 

신사임당도 자신이 성공한 이유는 성실함이라고 했다.

이건 가르쳐도 할 수 없는 것이라고 말한... "성실함"

 

맞다,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누구나 성실하고 꾸준하게 데이터를 쌓아올린다면 신사임당이 말한 것 처럼

월 천만원의 수익을 가져 갈 수 있을 것이다.

 

여기에서 어느정도의 운도 중요하다.


 

신사임당은 자신이 지금까지 겪고 그리고 가장 현실적인 이야기를 책에 요약해주었다.

 

소자본으로 스마트스토어를 시작하는법

인맥이 없어도 사업하는 방법

마인드 관리를 통해 흔들리지 않고 끝까지 킵고잉 할 수 있는 방법

이렇게 부의 길로 갈 수 있도록 재테크 방법 그리고 철학은 전하려고 하고 있다.


책속에 있는 내용 요약(출처 www.yes24.com/Product/Goods/91199753)

인생은 운이다. 자영업자의 90%가 망한다면 1천 번 할 수 있는 준비를 하고 뛰어들어야 한다. 열 번 연속 뒷면만 나올 준비를 미리 해야 한다. 나의 시도를 뒷받침하는 리소스가 줄어들 위기가 발생한다면 더 작은 게임으로 유연하게 변경한다. 비용이 더 낮은 게임으로 바꾸는 것이다. 이때 가장 위험한 것은 내가 지금 하고 있는 게임이 완전한 0%의 게임인지 아닌지 확인조차 하지 않는 것이다.
p.34

우리는 자신에게 이렇게 물어야 한다. “급한 일을 먼저 해야 할까, 중요한 일을 먼저 해야 할까” 살다 보면 이런 고민을 하는 순간이 찾아온다. 판단을 내리기 전에 기준을 어디에 둘지를 먼저 생각하자. 중요한 일은 나를 위한 일이고, 급한 일은 남을 위한 일이다. 하루의 많은 시간을 남을 위한 일에 쓴다면 회의감이 들 수밖에 없다. 상응하는 보상이 따르지 않는다면 일에 흥미를 잃고 만다. 하기도 싫고 재미도 없는 일을 하며 하루하루를 보낸다고 생각해보라. 그것처럼 불행한 일이 없다.
p.55

나는 처음에 70만 원을 가지고 온라인 쇼핑몰을 시작했다. 소액으로 시작했지만 2년 정도 지나자 월 최고 매출이 7,000만 원에 달했다. 온라인 쇼핑몰을 키울 수 있었던 것은 나의 한계를 인정했기 때문이다. 나는 대박을 칠 상품을 골라낼 능력이 없다는 것이다. 처음 시작부터 대박 상품 찾기는 헛된 꿈을 좇는 것과 같다. 쇼핑몰을 운영하는 사람은 필연적으로 불확실한 선택을 할 수밖에 없다. 내가 선택한 가장 확실한 방법은 시도하는 횟수를 늘리는 것이다. 팔리는지 안 팔리는지는 팔아봐야 안다.
p.155

우선 복잡하게 쌓인 문제들을 하나씩 분리한 다음 할 수 있는 것들은 처리해서 없애고, 할 수 없는 것들은 포기한다. 분리수거를 해서 제로 상태로 만들어야 한다. 일단 분리해서 보면 처음에는 절대 풀 수 없을 것 같던 문제들도 의외로 쉽게 풀린다. 문제들을 분류하고 제거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할 일을 적어놓는 것이다. 문제들을 글로 정리하는 것만으로도 상당 부분 해결된다.
p.205~206

유튜브 가이드 영상을 보면 일반적으로 초반 10초에 모든 것이 결정된다고 한다. 내가 올린 영상의 평균 시청 시간이 50초라고 가정하면 모든 것을 쏟아부어야 할 타이밍은 10초가 아니라 40초 후반대다. 40초에 핵심적인 내용을 터뜨려야 평균 시청 시간을 늘릴 수 있다는 것이다. 마치 로켓이 하늘로 올라가다가 기본 연료만으로 힘이 부족할 때 추가 부스터를 켜는 것과 같은 원리다. 그렇게 추진 동력을 얻으면 시청 지속 시간이 50%를 넘어선다.
p.237

 


신사임당님은 자신의 노하우와 실천방법을 있는 그대로 책속에 담기 위해 많이 노력 한 것 같다.

하지만, 유튜브 영상에서 했던 이야기 만큼의 내용은 다 들어가진 못한 것 같다.

 

결국, 꾸준히 실천을 하는 자가 승리자라고 생각한다.

 

지금 하고 있는 디지털 생태계에 적응하기 위한 일들을 왜 해야하는가에 대한 명확한 목표의식을 갖고 킵고잉해야한다.

 

책속에서 전하려는 말처럼 "누구나 돈벌기 좋은 시대"이다.

그리고 누구나 월천만원을 벌 수 있는 시대이다.

 

모두 "킵고잉"하셔서 근로소득 이외의 새로운 수익창출을 통해 좀 더 성장하는 한해가 되길 바랍니다.

 

그럼 이만.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