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생태계

 

우리집은 집에서 TV도 안보고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으로 영상을 가끔 보는 편이다.

 

 

주로 아이가 좋아하는 페파피그나 벤앤홀리 텔레토비 까이유를 보기 위해

컴퓨터를 이용해서 시청한다.

 

 

모두 우리 아이가 너무 좋아해서 자주 보는 애니메이션이다 ㅎㅎ

하지만 모두 컴퓨터나 태블릿으로 시청하기에 집에는... 따로 TV가 필요가 없다.

 


 

지금 구글에서 kbs수신료라고만 검색해도 아래와 같이 나온다...ㅠㅠ

한 커뮤니티에 KBS직원이 써놓은 댓글로 인하여 많은 논란이 되었다.

현재 KBS수신료에 대한 민심은 최악의 상황이다.

 

수신료 인상을 꿈꿨지만 아마 쉽지 않을 것 같다.


그럼에도 매달 2,500원의 시청료를 꼬박꼬박 내고 있었던 것이다.

아이고 아까워라...

 

1년이면 30,000원이다!

 

실감이 난다 매년 우리나라 각 세대와 영업장 등 다양한 곳에 TV수신료를 부과한다고 한다.

정말 엄청난 돈이다..

 

 

한전에서는 TV수신 관련해서 철저하게 현장검증까지해서 요금부과를 하지 않을 것인지 결정한다고 한다.

 

그래서 직접 KBS수신료를 해지 해보았다.

 

우선 무엇을 해야 할까?

 

한전 고객센터 123을 통해 전화를 걸었다.

거주 지역의 지역번호 + 123을 눌러주면됨

 

전화 했더니 한전에서 하는말

"KBS수신료 해지를 진행하려면 현재 거주하는 곳에 전기료가

아파트관리비에 포함되어 부과되므로

KBS수신료 해지부서에 연락하여 해지 진행해주세요."

 

맞는말이다. 그렇다.

그래서 KBS에 전화했다. 

KBS 1588-1801 -> 1번 수신료 해지

 

담당자와의 통화에서 정말 많은 질문은 받았다.

 

우선 TV가 있으신가요? 아니요

컴퓨터가 있으신가요?

 

컴퓨터에 연결된 모니터가 TV수신이 가능한 모델인가요? 아니요?!

뭔말이지 했는데 소형티비겸모니터(영상단자가 호환되는 제품)

 

주방에 TV수신기 장비가 있으신가요? 네 근데 안봐요

네 고객님 안타깝지만 주방에 TV수신이 가능한 수신기가 있기 때문에

수신료 부과해지가 불가하십니다. 더이상 도와드릴 방법이 없습니다.

 

아...................................................뿔싸

 

그래서 인터넷 검색을 더 해보았다.

결국 TV수신기 제거 전후사진을 찍어서 인증하면 가능하다고 한다.

 

그냥 TV수신기 바로 제거!

십자드라이버 하나면 나도 전문가ㅋㅋ

 

제거 후 바로 KBS에 전화하니 연락이 왔다.

해당 아파트 관리사무소 직원이 방문하여 확인하고

문제 없으면 수신료 해지를 진행하겠다고 한다.

 

 

그래서 관리사무소에서 와서 서명만 받고 가셨다.

 

정말 힘든시간이었다.

 

그래도 해결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